금년 8월 하이탑AV를 통해 2020년 데논 8K AV리시버 AVC-X4700H를 구입한 고객입니다.
어제 미국에서 난 기사를 보니 2020년 출시된 8K 지원 데논/마난츠 AV리시버의 8K HDMI 2.1 포트가 칩문제로
제품 출시시 광고와 달리 4K 120Hz 및 8K 60Hz 지원 못 한다고 합니다.
(특히 금년도 출시하는 Xbox Series X 및 지포스 RTX 30시리즈 그래픽카드 연결시 화면이 안 나온다고 함)
사운드유나이티드 미국에서 상기문제관련 조만간 영구적인 해결책을 강구해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대처하겠다고 하는데
국내 소비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요?
관련 기사링크입니다:
https://www.audioholics.com/news/bug-in-hdmi-2.1-chipsets
2020 데논 AV리시버가 HDMI 2.1 포트 및 4K 120Hz 및 8K 60Hz 지원한다고 해서 AVC-X4700H 구입했는데 난감합니다.
제조사 리콜(향후 있다면)이 미비해서 만족스럽지 않는다면 구매시점과 상관없이 환불 또는 교환 가능한지요?
과거 유사사례 발생한 경우 하아팁AV는 어떻게 대처했는지 궁금합니다.